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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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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백경미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기자영 (ESND) 허환일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5권 제1호(통권 제122호)
발행연도
2021.2
수록면
12 - 18 (7page)
DOI
10.6108/KSPE.2021.25.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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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MT30 가스터빈 엔진의 성능 모델링을 수행하였다. 설계점을 결정하고, 상용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스탠다드 맵을 이용한 스케일링 기법으로 구성품 성능 맵을 생성하였다. 생성된 성능 모델로 탈-설계점 성능 해석을 수행하여 그 결과를 엔진 성능 덱 데이터와 비교하였다. 한 점스케일링 기법으로 생성된 성능 모델이 성능 덱 데이터와 다소 오차가 있음을 확인하고, 성능 모델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한 보정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다. 따라서 고압 스풀 회전수에 따른 작동점(탈-설계점) 별 스케일링 계수를 구하는 방식으로 보정 성능 모델을 생성하여 탈-설계점 해석을 수행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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