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동철 (아주대학교) 김병묵 (아주대학교) 신치범 (아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에너지학회 한국에너지학회 학술발표회 한국에너지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114 - 114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6)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후변화협약 이후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국제사회의 대응이 진행되면서 전기자동차의 보급 확대와 관련 기술개발이 활성화되고 있다. 특히 전기자동차의 주행거리 연장과 충전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급속충전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리튬이온 전지의 충전율이 너무 높은 경우 리튬이온이 음극 내부에 삽입되지 못하고 표면에서 석출되는 리튬 플레이팅 현상이 발생한다. 리튬 플레이팅은 전지의 성능저하를 일으킬 뿐만 아니라 내부 단락 등의 안전성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따라서 리튬 플레이팅 현상을 방지하는 조건 하에서 최적의 급속충전 알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