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전인성 (한국교원대학교) 이준형 (한국교원대학교) 송기상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한국정보기술학회 2021년도 하계종합학술대회 및 대학생논문경진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249 - 252 (4page)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6)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공지능 기술은 대상과 학습 단계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적용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인공지능 기술의 교육적 활용에 관하여 비교 분석하였다. 대상은 교수자와 학습자로 구분할 수 있으며 학습 단계는 학습 전, 중 후로 구분할 수 있다. 향후 학습자의 사고가 담긴 문장 형태의 서술형 답안에 대한 평가 과정을 포함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성능향상을 위한 방안을 도출하여 세부적인 실험을 통한 최적화 및 예측 방안을 연구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인공지능 기술의 교육적 활용
Ⅲ.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004-0017729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