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재인 (동의대) 이유경 (동의대) 조은수 (동의대) 임영재 (동의대)
저널정보
대한인간공학회 대한인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 대한인간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147 - 148 (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Objective: 중고거래 사용자들의 편리성을 개선시키기 위해서 구매자, 판매자 측면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고 서로 원활한 중고거래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모색해보고, 중고거래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꾸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본다.

Background: 중고거래를 하는 것에 있어서 중고거래에 대한 사기 피해 건이 많다는 인식 때문에 섣불리 높은 가격의 중고거래는 피하게 되고, 중고거래 어플이 대처능력이나 사기 예방에 대한 시스템이 제대로 구축되어 있지 않으면 사용자는 거래하는 사람, 그리고 그러한 시스템을 가진 앱에 신뢰성을 잃게 된다. 이러한 부분들이 개선된다면 사용자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Method: 사용자들의 사용자 경험을 평가를 위해 대표적인 화장품 분석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인 번개장터, 당근마켓, 헬로마켓, 3가지의 앱을 선정하였다. 이 앱들에 대해 다양한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의 문제점, 장단점 등을 분석하고 실제 사용자들로부터 사용빈도, 사용하게 된 경로, 사용 이유, 만족도 점수 평가, 장단점, 개선 희망 포인트 등을 조사하였다.

Result: 먼저 번개장터의 경우 가장 오래된 앱이라 1200만 회원수로 가장 높아 상품 수가 많은 장점이 있다 또한 정보가 비교적 다른 마켓 어플보다 많은 상품 정보가 있어서 구매자들에게 효율성을 높였고 유행하는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