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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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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재욱 (한국가스안전공사) 이정운 (한국가스안전공사) 김영규 (한국가스안전공사)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년도 한국가스학회 봄 학술대회 논문집 [초록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168 - 168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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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경제 활성화에 따라 수소 활용이 다변화 시장인 수소연료전지를 적용한 모빌리티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연료전지의 에너지밀도는 배터리보다 약 5배에서 7배 높아 운전 가능시간이 약 3~5배 정도 길고 충전시간이 짧아 다양한 산업 현장에 경제적,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해상용, 수송용, 항공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 D사, 국내 G사에서 상용화된 연료전지용 드론과 지게차를 출시하여 보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항공안전법, 건설기계법 등에서 차체에 대한 안전기준은 제정되었으나, 이동형 연료전지 시스템에 대한 IEC, BS, KS, KGS 등 국내외 공인된 안전기준이 아직 마련되지 않은 상황이다. 이동형 연료전지 운전특성, 외부환경조건 등에 따라 연료전지 시스템에 누설, 과압, 연료공급차단 등이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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