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오인근 (대한솔루션) 모형규 (대한솔루션) 이승 (대한솔루션)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300 - 300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가솔린, 디젤엔진으로 구동되는 내연기관차량(ICV)에 비해 전기자동차(EV)는 상대적으로 투과파워가 낮은 구동모터의 영향으로 실내소음의 절대레벨이 줄어든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그 동안 내연기관에 의해 마스킹(Masking)되던 노면소음(Road Noise)이나 풍절음, 잡음이음은 오히려 더 크게 부각되었고, 특히 전기차 특유의 전류변환 소음과 모터의 고주파수 소음은 내연기관 이상으로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불쾌한 음환경을 제공하면서 이에 대^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601415');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