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오세찬 (한경대학교) 오광석 (한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311 - 312 (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자율주행 시스템은 차량이 스스로 주행할 수 있는 기술이며 탑승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 자율주행을 위해서는 자율적 가속 및 감속 그리고 선회를 위한 종방향 제어 입력과 횡방향 제어를 위한 조향 제어 입력이 필요하다. 차량의 안정한 제어를 위해 제어 알고리즘의 개발 및 성능 평가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Qiu. W 외 4명은 선행 차량을 추종하는 자율주행 차량을 위해 고정 차두 시간 전략을 이용하여 종방향 요구 가속도를 도출하는 모델 예측 제어기를 제안하였다. Chen. C 외 3명은 자율주행 차량의 경로 추종을 위한 라그랑지안 변수 기반 랴푸노브(Lyapunov) 함수를 기반 계층적 적응 제어기를 제안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종방향 자율주행을 위한 유한 기억 기반 인간 모사 학습을 이용하는 적응형 되먹임 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종방향 목표 가속도 도출을 위해 제어 오차와 되먹임 이득을 이용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