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황가이 (단국대학교) 이동환 ((주)미르포스) 전종우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PR실학연구 광고PR실학연구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50 - 278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국 예능 프로그램인 <명성대정탐>을 통해 TV예능 프로그램 PPL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다. 인지욕구, 집단규범, 유희성, 정보성, 설득지식, 침입성, 방해성을 독립변인으로 하여 광고태도, 브랜드태도, 공유의도 등의 종속변인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위계적 회귀분석을 통해 나타난 결과는 다음과 같다. 광고태도를 종속변인으로 하여 최종모형 분석 결과, 방해성 정보성, 유희성, 집단규범의 순으로 영향력이 나타났으며, 그 중 방해성은 부적인 영향을 나타냈다. 제품태도를 종속변인으로 하여 최종모형 분석결과, 인지욕구, 정보성, 설득지식의 순으로 영향력이 나타났으며, 그 중 설득지식은 부적인 영향을 나타냈다. 마지막으로, 공유의도를 종속변인으로 하여 최종모형 분석 결과, 집단규범, 유희성, 정보성, 설득지식의 순으로 영향력이 나타났으며, 그중 설득지식은 부적인 영향을 나타냈다. 본 연구는 시청자들의 광고회피 속에서 완곡한 광고형태인 PPL이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단서를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