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현준 (호텔라온제나)
저널정보
동북아관광학회 동북아관광연구 동북아관광연구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213 - 23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SNS 이용 동기가 호텔 이미지와 호텔 신뢰에 영향을 실증하고 유의미한결과를 토대로 시사점을 제시하는 것이 주 의도이었다. 수도권과 광역시를 대상으로, 응답표본은 SNS 사용자를 대상으로, 2021년 01월 1일부터 31일까지 약 1달간 360 부의 구조화된 설문지가 배포되어 유효표본 343부(95.2%)가 최종분석에 활용되었다. 분석결과에 따른 학문적․실무적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SNS이용 동기가 호텔 이미지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SNS이용 동기가 호텔신뢰에 유의한 정(의)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호텔 이지미가 호텔신뢰에 미치는 영향은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고객들이 SNS를 이용함으로서 호텔 이미지에 대한 영향을 끼치며 호텔 신뢰도 높일 수있다는 사실은 큰 의미가 있다. 따라서 호텔 경영자는 SNS의 중요성이 호텔 이미지와신뢰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고객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수 있는 전략 대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필요성을 시사해 주고 있다. 끝으로 이 연구의 실무적 시사점과 연구의 한계를 논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