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민석 (국민대학교) 성용석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07 - 121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KLPGA투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현시점에서의 KLPGA투어 스타선수 이미지가 스폰서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이미지와 브랜드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자 한다. [방법] 본 연구를 위해 KLPGA투어 관람객으로 참석하는 20세 이상의 남녀 갤러리 350명으로부터 설문지를 표집, 이중 불성실 및 설문의 응답이 완료되지 못한 43부를 제외한 303부를 최종 유효 표본으로 사용하고 결과 도출을 위해 SPSS 18.0과 AMOS 18.0을 통한 확인적 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 모형분석을 실시하였다. [결과] 도출된 결과를 살펴보면 KLPGA투어 스타선수 이미지는 스폰서 기업이미지의 모든 요인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스타이미지의 태도 및 도덕성과 경기수행능력은 브랜드 선호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폰서 기업이미지의 사회공헌은 브랜드 선호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따라서 KLPGA 선수 스폰서 기업들은 후원하고 있는 선수의 이미지가 자사와의 이미지와 잘 부합되는지 검토하여 인도스먼트를 실행 하고, 매니지먼트사와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후원하고 있는 KLPGA 선수의 이미지를 고려하여 마케팅 전략 수립에 초점을 두어 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