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학연구 소비자학연구 제25권 제6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 - 23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업 광고와 기사,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에 대한 노출이 기업 역량정체성 지각과 기업 규범정체성 지각에 미치는 영향을 개인의 기업에 대한 관여도와 미디어 이용량을 중심으로 탐구하였다. 연구결과, 개인들은 기업의 광고와 기업에 대한 기사에 의해 기업 역량정체성과 규범정체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지는 않았다. 반면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의해 개인의 기업 역량정체성과 규범정체성이 모두 긍정적인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기업들이 대외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칠 때, 그 목적과 내용 측면에서 보다 효율적인 전략을 구사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울러 기업에 대한 이해관계가 적고 TV, 종이신문, 인터넷 등의 미디어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 개인일수록 기업의 규범정체성에 대해 부정적 시각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기업은 이 같은 개인들을 대상으로 기업에 대한 긍정적 정체성 지각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SNS 등 새로운 미디어의 적극적인 활용과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개발의 필요성이 제기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