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기웅 (건국대학교) 함유근 (건국대학교) 강수정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국제지역학회 국제지역연구 국제지역연구 제19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35 - 25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의 사회는 인터넷과 전자상거래의 빠른 발전으로 인하여 소비패턴에 많은 변화가 생기게 되었다. 그중에서도 온라인 쇼핑은 소비패턴의 대표적인 변화이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다양한 판매촉진 활동을 하고 있으나 이들이 어떤 과정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와 재구매를 유도하는지는 불확실하다. 다시 말해 쇼핑몰에서는 회원 등급상승, 쿠폰, 적립금 등을 활용하여 ‘보상적인 구전’의 혜택들이 판매촉진 전략으로 활용되고 있는데, 이들이 고객들에게 구체적으로 어떤 혜택을 제공하고, 고객들의 구매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관한 연구는 지금까지 매우 제한적이다.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판매촉진으로 인한 고객들의 혜택을 오락적 혜택, 금전적 혜택, 정보 혜택, 편의 혜택 등 4가지로 구분한다. 그리고 가전·전자·통신기기 등의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에 이들이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함으로써 온라인 쇼핑몰의 경영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