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표동섭 (동명대학교) 이정실 (동명대학교)
저널정보
동북아관광학회 동북아관광연구 동북아관광연구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03 - 12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고객들이 지각하는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의 이미지, 신뢰에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궁극적으로 기업의 이미지와 신뢰가 행동의도에 어떤 영향을미치는지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에서 제시된 연구가설에 대한 실증분석의 결과와 그 의미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중 지역. 문화 사업 활동과 소비자보호활동, 환경보호활동, 경제적 책임활동은 기업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반면에 사회공헌활동은 기업이미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중 사회공헌활동, 소비자보호활동, 환경보호활동, 경제적 책임활동은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반면에 지역. 문화사업 활동은 신뢰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기업이미지는 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기업의 이미지가 행동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신뢰가 행동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8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