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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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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유경 (한국외국어대학교) 박은아 (대구대학교) 오세민 (HS Ad)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279 - 289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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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는 그룹분사 이후 기업규모 위축되고 소비자와의 접점이 약화된 상황에서 기존의 따뜻하고 친근한 기업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하였는데, 바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화를 소재로 하여 LG의 기업이미지를 한층 고급스럽게 만드는 작업이었다.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서의 의지를 다지고, 소비자의 생활에 긍정적 변화를 주는 창의적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심어주고자 한 ‘명화’시리즈 캠페인 전개과정과 효과를 평가하고, 전략적 시사점을 논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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