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물류학회 물류학회지 물류학회지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53 - 17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콜센터는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분석하고 고객관계를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위한 필수적인 고객창구이자 가치창고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콜센터는 정규직원으로 운용하기 보다는 계약직 및 아웃소싱 형태로 운영하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콜센터 상담원들은 다른 직종과 달리 감정노동에 가까운 직무를 수행하고 있으므로 이들이 고객에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다.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20년 업력에 가까운 택배산업의 콜센터 상담원에 대한 선행연구는 전례를 찾아 볼 수가 없다. 본 연구는 퍼지이론의 삼각 퍼지수 개념을 사용하여 콜센터 상담원의 직무만족, 이직의도, 동기부여 등의 요인이 고객 통화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를 분석하는 것을 연구의 목적으로 하였다. 실증 분석한 결과, 1순위가 이직의도, 2순위가 동기부여, 3순위가 직무만족 요인 순으로 통화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됐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