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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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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준혁 (한국철도공사) 최성수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21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84 - 84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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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도차량의 제동방식은 일반적으로 견인전동기를 이용한 전기제동과 제동디스크와 제동패드의 기계적 마찰을 이용한 공기제동을 병용하는 블렌딩 제동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완전정차 시에는 공기제동을 사용함에 따라 금속부품인 제동디스크와 제동패드가 마찰하는 소음이 발생된다. 고속철도차량은 제동에너지가 매우 커서 제동소음이 크게 발생되고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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