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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정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권석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강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함영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한국정밀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한국정밀공학회 2021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589 - 589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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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은 대량수송이 수송이 가능한 교통수단으로써 안전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철도차량의 안전에는 차체 및 대차 구조물의 구조적인 강도도 중요하지만, 레일 위를 차륜이 주행하므로 탈선에 안전성 확보가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철도차량의 탈선이 발생할 경우에는 수많은 인명피해와 경제적 손실이 막대하다. 따라서, 철도차량의 신규제작할 경우에는 반드시 탈선에 대한 안전을 평가하고 있다. 철도차량의 탈선에 대한 주행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하여는 주행 시 차륜에 작용하는 윤중 및 횡압을 측정하여야 한다. 일반적인 윤중의 횡압의 측정방법은 측정윤축을 제작하고 슬립링이나 텔레메트리 시스템을 이용하여 신호를 계측하는 것이다. 이러한 측정방법은 차륜을 가공하고 가공된 면에서 차륜의 변형을 측정하여야 한다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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