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연구요약]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3. 주요결과
4. 논의
[차례]
표목차
그림목차
[제1장 서론]
[제2장 선행연구 분석]
1. 인권교육의 의의
2. 인권교육 관련 선행연구 검토
[제3장 연구방법]
1. 분석자료
2. 변수구성
3. 분석방법
[제4장 연구결과]
1. 기술통계
2. 학교문화 및 환경이 인권인식에 미치는 영향
3. 인권교육이 인권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학교 문화 및 환경의 조절효과 분석
4. 분석결과 종합
[제5장 논의 및 결론]
1. 논의
2.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국문초록]
[ABSTRACT]
[부록]
[2021년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발간자료 목록]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나’의 인권이 아닌 우리들의 ‘인권들’
뉴 래디컬 리뷰
2015 .03
학생 인권교육을 위한 현장 실천 강화 방안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20 .10
사회권의 눈으로 본 인권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17 .01
아동·청소년 권리에 관한 국제협약 이행 연구 : 한국 아동·청소년 인권실태 2017 심화분석보고서 : 아동과 청소년의 인권관련 정보접근성과 인권의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7 .12
인권의 이해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18 .01
지방정부 인권정책과 인권영향평가제도
한국지방정부학회 학술대회자료집
2019 .08
학생인권조례 시행이 학교의 인권환경 조성에 미치는 영향 분석
교육사회학연구
2021 .01
정보인권교육의 개념과 내용요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0 .08
초중등학교 인권교육 및 인권의식 조사 방안 연구 (OR2018-10)
[KEDI] 연구보고서
2018 .01
인권, 무엇이라 가르칠 것인가? -2015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사회의 인권 내용에 대한문제점과 개선방안-
법과인권교육연구
2018 .01
한국의 인권통계 2024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24 .01
한국의 인권통계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20 .01
한국의 인권통계 2021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21 .01
아동 · 청소년의 인권수준의 변화양상과 영향요인분석: 인권교육을 중심으로
한국청소년연구
2020 .05
한국 아동 · 청소년 인권실태 연구 Ⅵ - 총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6 .12
[기업과 인권 ④ 인공지능(AI)과 인권] 인공지능 시대에 주목받는 ‘ 디지털 인권’
한경ESG
2023 .07
한국 아동·청소년 인권실태 연구Ⅴ : 청소년 인권의식과 시민적 권리의 경험에 대한 관련 요인 분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5 .12
온오프라인 인권존중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과 성별에 의해 조절된 인권의식의 매개효과
한국청소년연구
2022 .11
인권교육 및 인권보호 실태에 따른 학교 유형 분류 및 인권의식 차이 분석
교육행정학연구
2021 .04
인권 리스크 관리로 시작하는 인권 경영
노동법률
2025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