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환승 (명지대학교) 박호철 (명지대학교) 조신형 (서울시립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86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22.4
수록면
311 - 315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토교통부는 「광역교통2030」에서 버스 · 환승 편의증진 및 공공성 강화를 위한 목적 중 하나로 도심형/환승형 광역버스 중심의 개편방안을 제시하였다. 회차형 광역버스 체계로의 전환은 이용자 측면에서 직결 통행에서 환승 통행으로 전환이 요구되며, 회차형/도심형 광역버스 두 수단 간 요금이 같다면 형평성 문제가 존재한다. 현재까지 회차형 광역버스에 대한 이용자의 선호도 및 요금 할인 수준 등 회차형 광역버스에 관한 연구가 미흡한 상황이며, 본 연구에서는 회차형 광역버스에 대한 이용자의 선호도를 분석하고 SP조사를 통해 회차형 광역버스의 시간가치를 중거리/장거리로 구분하여 시간가치를 추정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053-001516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