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성우 (부산교육대학교) 장승현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체육학회 한국초등체육학회지 한국초등체육학회지 제27권 제4호
발행연도
2022.1
수록면
35 - 50 (16page)
DOI
10.26844/ksepe.2022.27.4.3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코로나 19 상황에서 초등학교 안전교육 블렌디드 러닝 수업자료를 개발하고 안전교육의 효과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결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초등학교 7대 안전교육 표준안, 초등체육과 교육과정, 안전교육 관련 문헌고찰 그리고 교사들의 인터뷰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다. 선행 연구결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안전교육 실태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었지만 초등학생의 특성과 개인차 그리고 코로나 19 상황을충분하게 반영하지 못하였다. 안전교육의 블렌디드 러닝 수업을 위해 6개(학교폭력, 재난안전, 생활안전, 교통안전, 응급처치 그리고 코로나 19 예방)의 대주제와 36개의 세부 안전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안전교육 교수·학습자료는초등학생들의 눈높이를 고려하여 스마트폰, 아이패드 그리고 파워포인트 등 수업환경에 따라 유연하게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따라서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초등학교 안전교육 블렌디드 러닝 보조학습·자료 개발은 언제, 어디서, 누구나, 쉽게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여 교사들의 수업부담을 줄이고 안전교육의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