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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승아 (세한대학교) 최윤동 (신안산대학교) 전기제 (공군사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209 - 219 (11page)
DOI
https://doi.org/10.34283/ksgs.2021.15.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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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이 연구는 기존 골프참여자 및 골프 비기너들의 지속적인 골프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골프관광 선택속성과 브랜드이미지 및 행동의도의 관계를 검증하였다. 이를 통해 골프 관광객 유지 및 활성화에 필요한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의 기초적 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방법] 이 연구의 연구대상은 최근 1년 간 골프관광을 위해 타 지역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설정하여 총 235명이 온라인 설문에 참여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23.0과 AMOS23.0을 활용하였으며, 빈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상관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결과] 도출된 결과, 첫째, 골프참여자의 골프 관광 선택속성 중 플레이, 물리적, 서비스, 접근편의요인이 골프장 브랜드 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골프참여자의 골프 관광 선택속성 중 플레이, 물리적, 서비스, 접근편의요인이 골프장 브랜드 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골프참여자의 골프장 브랜드 이미지가 행동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결론적으로 골프 참여자의 골프관광은 플레이, 물리적, 서비스, 접근편의 측면에서 골프장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중요한 요인이며, 특히 가격측면을 고려한 마케팅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야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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