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우보의 (하와이주립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893 - 90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의 연구 목적은 실시간 온라인 한국어 교육에서 활용될 수 있는 유용한 온라인 수업 도구를 제시하고 이를 실제 한국어 교육 현장에 적용해 보는 것이다. 연구 방법으로 실시간 온라인 한국어 수업을 [수업 전] - [도입] - [제시] - [연습] - [활동] - [평가] - [마무리] 단계로 나누어 온라인 수업 도구 중 캔버스, 팅링크, 구글 프레젠테이션, 줌, 북위젯, 구글 문서, 구글 설문지의 활용 방안 제시하고 해외 소재 대학교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총 16주에 걸쳐 한국어 교육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대부분의 한국어 학습자들은 실시간 온라인 한국어 수업에 만족하였으나 실시간 온라인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교육 기관과 교사의 노력이 필요함을 알 수 있었다. 이 연구에서 제시한 온라인 도구를 이용한 수업 방안이 한국어 교육에서 널리 활용되기를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