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추연구 (춘천교육대학교) 김병룡 (강원 교동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발달장애학회 발달장애연구 발달장애연구 제25권 제3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27 - 51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직접교수와 FIE 프로그램 중재를 결합한 교수(FIE 중재결합교수)가 초등 3학년 ADHD 학생의 주의집중능력 능력 및 연산성취도 향상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강원도에 위치한 초등학교의 3학년 ADHD 학생 3명을 선정하였다. FIE 중재결합교수의 효과를 직접교수와 비교하여 확인하기 위해 중재비교설계 중다중재설계(multitreatment design)를 적용하였다. 주요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타났다. 첫째, FIE 중재결합교수는 직접교수만을 제공하였을 때보다 학생의 주의집중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좀 더 효과적이었다. 둘째, FIE 중재결합교수는 직접교수만을 제공하였을 때보다 학생의 연산성취도를 향상시키는 데 좀 더 효과적이었다. 이후 결과를 바탕으로 본 연구에서 활용한 FIE 중재결합교수의 효과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