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갑연 (경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전문경영인연구 전문경영인연구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7.8
수록면
193 - 21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향후 베트남 유통시장에 진출할 한국 유통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현재 베트남 유통시장에서 활동하는 유통기업들의 전략 사례를 통해 제시하고자 한다. 즉, 본 연구에서는 베트남 유통시장 및 베트남 소비자들의 특성을 살피고, 현지유통기업인 사이공 코웁마트(Saigon Co-op Mart)와 외국 유통기업인 빅씨(Big C)의전략 사례를 통해 향후 베트남 유통시장에 진출할 한국 유통기업들에게 전략적 시사점을제시하고자 하였다. 또한 베트남 경제 및 유통시장 현황과 베트남 소비자의 일반적인특성, 소비자계층 및 지역별 소비자 특성 등을 제시하여 베트남 유통시장에 대한 제반적인사항을 설명하고자 하였다. 베트남 유통시장 및 소비자들에 대한 사항과 사이공 코웁마트 및 빅씨의 전략 사례를토대로 본 연구는 한국 유통기업들이 베트남 유통시장에서 실행할 수 4가지 전략인 (1) 제품 품질관리 및 다양화 전략, (2) 고객맞춤화 서비스 전략, (3) 베트남 지역별 전략, (4) 내부마케팅 전략 등을 제안하였다. 또한 베트남 유통시장과 관련된 선행연구들에기여한 본 연구의 이론적 시사점은 물론 향후 베트남 유통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는한국 유통기업들은 베트남 유통시장의 현황 및 소비자들의 특성을 면밀히 분석하여, 그타당성을 확인하고, 전략에 반영하여 실행해야 한다는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