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혜련 (경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교육연구 교육연구 제81권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119 - 13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코로나19로 인해 전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 영어과교육 수업에 대해 학생들이 어떤 어려움을 느꼈고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영어과교육수업이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기를 희망하는지 학생들 의견을 알아보는 데 그 목적이있다. 이를 위해 2021년 1학기에 영어과교육 과목을 수강했던 교육대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온라인 수업에 대한 만족도는 높은 편이었고, 많은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이 대면 수업과 비교해학습 효과 면에서 떨어지지 않았다고 답하였다. 그러나 실습, 수업시연과 같이 상호작용과 피드백이 필요한 영역에 있어서는 온라인 수업의 한계를 인식하였다. 둘째, 학생들이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가장 선호하는 영어과교육 수업의 강의 방식은 대면수업과온라인 녹화 동영상 강의를 병행하는 것이었고 온라인 수업의 비율이 전체 강의의반 이상이어도 괜찮다는 의견을 보였다. 또한 플립러닝 방식으로 이론은 온라인으로하고, 학교에서는 실습 위주로 수업을 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있었다. 향후 영어과교육 수업을 위해 교수자는 대면과 비대면 강의의 가장 효율적인 조합이 되도록 수업계획을 세워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