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준서 (한양대학교) 유진오 (한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16.9
수록면
257 - 265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프로야구 구단에 대한 고객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 프로야구 상품을 기획하는 기본방향을 제안하는데 목적이 있다. 프로야구 A/B구단의 2010년부터 2011년까지 상품기획에 대한 결과자료를 바탕으로, 유니폼과 모자 그리고 품목별 판매비중을 분석했다. 분석결과 유니폼은 전체판매상품의 40%를 차지하고 있었으며, 모자가 10%의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왔다. 프로야구 상품의 50%는 유니폼과 모자의 판매에서 나오고 있었다. 어린이 상품은 전체판매금액에서 30%를 차지하고 있었다. 프로야구 구단의 상품을 전문적으로 기획하고 판매한 L쇼핑몰의 경우 2009년도 대비 2010년도에 매출은 17억, 신규고객은 8,400명이 증가한 것으로 효과가 나타났다. 상품에서도 프로야구구단 상품기획에서 쇼핑몰 전문가가 기획하면서 540개의 상품으로 전년도대비 270개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상품 기획에 의해 제품의 종류와 매출이 증가하는 효과가 나타나며 고객의 만족도도 높게 나타나는 특성을 반영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