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노은미 (춘해보건대학교) 고효진 (춘해보건대학교) 고수연 (춘해보건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6권 제9호
발행연도
2016.9
수록면
559 - 567 (9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6.09.28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치과의료기관의 물리적 환경과 인적서비스가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였다. 그 결과 일반적 특성은 성별은 여자가 171명(53.4%)로 가장 많았고, 연령은 40세이상~50세미만 66명(20.6%), 병원이용기간은 1년미만 124명(38.8%)이 가장 많았다. 병원선택이유는 접근성, 주위추천, 의료진 명성, 병원명성 순이었다. 일반적 특성에 따른 의료서비스품질, 감정적 애착, 고객행동은 병원이용기간이 오래될수록 재이용의도가 높게 나타났고 의료진 명성으로 병원을 선택한 경우 인적서비스, 감정적 애착, 고객행동이 높게 나타났다. 치과 의료서비스품질인 물리적서비스와 인적서비스는 감정적 애착, 고객행동은 양의 상관관계가 있었다. 그리고 치과의료기관 고객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감정적 애착(β=0.471), 물리적서비스(β=0.274), 인적서비스(β=0.142)순이었다. 즉 고품질의 의료서비스는 감정적 애착을 상승시키고 치과의료기관에 대한 고객으로 하여금 재이용하게 되어 경영성과를 증대시킬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