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종훈 (중앙대학교) 김영천 (한국교육개발원)
저널정보
한국창의정보문화학회 창의정보문화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2016.4
수록면
33 - 4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우리 사회는 교육, 사회, 문화적 측면에서 융합이라는 현상을 경험하고 있다. 앞으로 미래사회에서는 융합 및 융합적 사고가 필수적 요소라는 것을 부정하는 이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도서지역 교육소외 계층 학생들에게는 지역적, 여러 가지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새로운 교육 시스템 및 프로그램의 적용이 늦어 도시와의 교육 격차는 점점 심화되고 있다. 특히, 융합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에 적용 또한 많이 미흡하여 도서지역 교육소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융합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을 통한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의 성장이 필요 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융합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 적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실제적인 수업을 통하여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의 성장과 함께 일상 생활 속에서 융합적 사고의 기초가 되는 다양한 문제 인식, 문제 해결 및 비판적 사고 능력을 기를 수 있는지를 탐색해 보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