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주문현 (중국 서안외사대학교) 송수화 (중국 서안외사대학교) 유수형 (중국 서안외사대학교)
저널정보
중앙어문학회 어문론집 語文論集 第94輯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365 - 392 (28page)
DOI
10.15565/jll.2023.3.93.365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공지능은 언어교육에 커다란 기회와 도전을 가져왔다. 인공지능 교육은 대학의 한국어교육에서 이미 중요한 도구가 되었다. 인공지능 교육의 장점을 접목하고 전통 교육의 부족함을 보완하면 외국어 교육에 있어서 새로운 교육 방법을 도출하고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본고는 중국 대학 한국어 수업에서의 인공지능 응용 현황을 분석하고 설문 조사를 통해 그 장단점을 분석하며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따라서 이 논문이 중국 대학의 한국어 수업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목차

국문초록
1. 서론
2. 인공지능 교육 도구 소개
3. 중국 내 대학 한국어교육에서의 인공지능 사용 현황
4. 중국 내 대학 한국어교육에서 인공지능 교육수단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2-2023-710-0017207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