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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임경원 (공주대학교) 이부형 (공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한국정보기술학회 2023년도 하계종합학술대회 및 대학생논문경진대회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69 - 73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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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 캐릭터는 유저가 게임 속 캐릭터를 제어함으로써 보여지는 ‘Player Character(플레이어 캐릭터)’와 유저가 아닌 컴퓨터가 게임 속 캐릭터를 제어하는 ‘Non-Player Character(플레이어가 아닌 캐릭터, NPC)’로 나뉜다. NPC는 유저가 게임을 진행하는데 도움을 주거나 유저 캐릭터와 맞서 전투를 진행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본 논문에서는 게임에서의 NPC가 경로를 이동할 때 Raycast와 베지어 곡선을 이용한 부드러운 이동경로 탐색 방법을 제안한다. 탐색된 경로 중 NPC의 방향전환이 이루어지는 구간에서 경로가 부드럽지 않게 탐색되는 경우 베지어 곡선으로 보정하여 NPC가 부드러운 경로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 경로탐색에서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알고리즘인 A* 알고리즘과 비교했을 때 제안된 방법에 의해 NPC가 부드러운 경로를 탐색할 수 있고, 경로탐색 결과 노드의 개수 및 이동거리, 그리고 이동시간이 감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제안하는 알고리즘
Ⅲ.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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