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경리 (인하대학교) 정영식 (전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교육학회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제27권 제2호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177 - 18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학습 시 스마트기기 사용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여, 교육 분야 디지털 전환을 위한 교육 환경 조성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연구 결과, 대부분 학생은 가정에서 학습시 사용가능한 스마트기기를 보유하였고 기기를 사용한 경험이 있는 학생과 학부모는 높은 비율로 긍정 응답한 반면, 가정에서 학습시 스마트기기를 사용한 경험이 없는 경우 낮은 비율로 긍정 응답하였다. 수업시 스마트기기를 사용한 학생은 긍정의 응답이 높은 반면, 학부모는 다소 낮았다. 이를 통해 1인 1기기를 사용하여 수업에서 다양한 수업 자료를 접하고 교사 및 친구들과 활발한 소통을 통해 고도화된 스마트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인재에 가까워지기를 기대하는 바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