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홍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저널정보
한국무역보험학회 무역보험연구 무역금융보험연구 제24권 제3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65 - 8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국 프랜차이즈 시장은 꾸준히 확대되고 있지만 국내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다. 프랜차이즈기업들은 협소한 국내 시장을 벗어나 해외시장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본 논문은 프랜차이즈를 활용하여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국제화와 프랜차이즈의 해외 진출에 관한 선행연구를 검토하였고 인도에 진출한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의 사례를 분석하였다. 제품, 가격, 유통, 촉진 등 총 네 가지 관점에서 시사점을 발견하였다. 분석 결과, 첫째, 제품을 현지화 시켜야 한다. 둘째, 소비자를 유인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 셋째, 소비자의 선호를 고려한 시스템을 도입하고 최적 입지를 선정해야 한다. 넷째, 파트너와 협력체계를 효과적으로 구축하고 현지 문화를 이해하여야 한다. 인도는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을 뿐만 아니라 꾸준한 경제 성장으로 소비시장이 지속 확대되고 있다. 기업은 프랜차이즈를활용하여 경쟁력 있고 현지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해외 진출을 확대하여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