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Cui Fang (TaiShan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38권 제6호(통권 제142호)
발행연도
2023.12
수록면
353 - 373 (21page)
DOI
10.23839/kabe.2023.38.6.35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에서는 중국의 대학교육 혁신차원에서 거꾸로 학습의 도입이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는 바 이에 대한 탐색적 연구로서 서비스마케팅교과목을 대상으로 거꾸로 교수 학습방법의 효과적인 구현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연구방법] 이러한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하고 종합적인 문헌탐구방법을 통하여 새로운 글로벌 교육환경 하에서 서비스마케팅 과정의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실용적인 교수법을 적용해 보았다.
[연구결과]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문헌 및 선행연구를 적용한 결과 거꾸로 수업 패턴이 학생들에게 더 많은 자기주도적 학습과 실제 응용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서비스마케팅교과목에 있어 이러한 시도는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 능력을 향상시켰다. 그러나 실행단계에서, 특히 학생들의 독자적인 학습능력, 평가방법 등과 관련된 복잡성의 과제가 나타났다.
[연구의 시사점] 본 연구는 중국 대학의 마케팅 교육과정에서 거꾸로 학습방법의 잠재적 적용을 통해 서비스마케팅과목에서 교육의 질과 효과를 향상시키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여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향성을 강조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를 통해 중국의 고등교육 기관과 마케팅 교육자들에게 교육 과정 설계를 최적화하고 교육 관행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귀중한 자료를 제공하고, 교육소비자인 학생들의 요구와 변화하는 글로벌 교육시장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Theoretical Background
Ⅲ. Research Methods
Ⅳ. Developing a Flipped Learning Methods for Service Marketing Courses in Universities
Ⅴ. Application of Flipped Learning Implementation in Chinese University Service Marketing Education
Ⅵ. Discussion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9317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