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현수 (강남대학교) 최웅 (강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5권 제4호
발행연도
2024.4
수록면
1,047 - 1,052 (6page)
DOI
10.9728/dcs.2024.25.4.1047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현재의 배틀로얄 게임이 플레이어들에게 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는 점에 주목한다. 배틀로얄 게임은 전략적 요소와 긴장감 넘치는 교전에서 매력을 느끼게 하지만, 현재의 많은 배틀로얄 게임은 플레이어 간 상호작용이 예측 가능하고 반복적인 패턴을 보여줌으로써 게임 진행의 중간 단계에서 모노톤한 경험을 제공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이 연구는 게임의 동적성 부족과 예측 가능한 상호작용에 주목하며, 향상된 확률 기반 이동 방식을 가진 인공지능을 도입하여 지속적으로 긴장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게임의 동적성을 향상시키고, 교전 회피형 플레이에 대한 리스크를 부여하고자 한다. 본 실험을 통해 인공지능의 움직임을 통해 교전을 유도할 수 있음을 실험하였으며,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시스템을 유연하게 조절한다면, 배틀로얄 게임의 긍정적인 변화를 시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인공지능 기반 교전 유도 시스템의 구현 및 성능 검증 실험
Ⅲ. 연구결과 및 고찰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965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