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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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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성준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이동건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이상욱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김태욱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한국항공우주학회지 제52권 제8호
발행연도
2024.8
수록면
615 - 621 (7page)
DOI
10.5139/JKSAS.2024.52.8.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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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스프링 착륙장치의 착륙에너지 흡수는 기체 구조물과 타이어의 변형에 의해 이루어진다. 일반적인 해석 방법은 착륙하중을 기체를 강체로 모사하여 구하고 응력해석 및 사이징을 위하여 이 하중들을 유한 요소 모델에 적용한다. 이 단순화된 방법은 착륙장치가 강체 구조물로 모사된 항공기 구조물에 부착되는 착륙장치 낙하 시험을 통해 검증된다. 본 연구에서는 기체의 강성이 착륙하중에 주는 영향을 조사하였다. 두 가지 착륙조건에 대하여 개인용 항공기의 구조 동력학적 특성을 유연구조와 강체 구조 모델을 비교하였다. 일반적으로 유연한 기체 모델에서는 최대 착륙하중은 감소하고 타이어의 접촉시간이 증가한다. 착륙장치의 충격 응답 해석과 착륙하중을 계산하기 위해 스프링 질량 방법을 적용하였다. 해석 결과를 검증하기 위해 낙하 시험을 수행했다. 실험 결과는 수치해석 결과와 잘 일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항공기의 내부 하중에 기체의 강성이 주는 영향을 검토하기 위하여 날개-동체 체결 볼트의 하중을 스프링-질량 모델을 이용하여 해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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