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혜봉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2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357 - 37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온라인 상품을 구입한 소비들의 온라인 상품평은 기존 소비자의 재구매와 신규 소비자의 유입에 큰 파급력을 가진다. 한편 온라인 상품평의 방대한 양과 보장되지 않은 상품평의 질은 소비자와 판매자가 상품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파악하는데 어려움을 준다.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상품평의 빅데이터 감성 분석을 통해, 전자 상거래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상품평 특성을 이해하고자 한다. 또한 기존의 범용 한글 감성 사전의 한계점을 파악하고, 감성 사전 확장을 통해 온라인 상품평의 특성을 반영한 감성 분석을 수행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다양한 실험을 통해 감성 사전 확장의 효과성을 검증하였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29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