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하경 (경희대학교) 전윤한 (용인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4권 제11호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147 - 15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속화된 언택트(Untact)시대에 새로운 마케팅수단으로 자리 잡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아이돌 마케팅 성공요인을 수용미학적 관점을 통해 분석하였다. 메타버스 플랫폼을활용한 아이돌 마케팅 사례분석과, 문헌적 연구를 통한 수용자인식 분석을 기반으로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보다 심층적인 연구를 위해 연구 범위 및 대상을 걸그룹 블랙핑크(Black Pink)의 제페토 활용 마케팅으로 제한하였다. 분석결과 원활한 소통, 직접적인 체험가능, 공간적 한계극복, MZ세대와 해외사용자공략, 수익창출 총 다섯 가지의 요인이 그 성공요인으로 작용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43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