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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마요가 김영재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4권 제9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185 - 197 (13page)
DOI
10.5392/JKCA.2024.24.09.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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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소비자 행동모델을 기반으로 영화 마케팅 채널로서의 틱톡 플랫폼의 효용성을 분석하였다. 디지털 기술, 모바일 디바이스 마케팅 및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소비자 행동도 변화하고 있으며, SICAS 모델은 감각(Sense), 흥미 및 상호작용(Interest & Interactive), 연결 및 커뮤니케이션(Connect & Communication), 행동(Action), 공유(Share)로 소비자행동을 이해한다는 점에서 소셜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적합한 소비자 행동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 마케팅 채널로서의 틱톡 플랫폼은 첫째, 영화공식 계정을 통해 콘텐츠의 다중 접점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영화 이미지를 인지하도록 하고, 둘째, 음악의 경험을 강화하고 감정 공명을 통해 사용자의 영화에 대한 흥미를 증진시키며, 셋째, 핫토픽 순위 및 라이브방송 등 다양한 소통의 장을 통해 사용자와의 효과적인 소통을 실현하고, 넷째, 티켓 구매 링크를 추가함으로써 사용자의 구매 행위를 유도한다. 마지막으로 조작이 간단하고 보상과 결합하여 시청 경험 공유를 촉진한다는 점에서 효과적인 영화 마케팅 채널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이론적 고찰
III. 사례 분석
IV.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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