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동현 (중앙대학교) 신의정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정보학회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29권 제5호
발행연도
2024.10
수록면
139 - 15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의류 제품을 중심으로 옴니채널에서 제품의 특성, 구매 거래, 물류의 특성이 구매행동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의류 제품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하고 설문 데이터를 구조방정식을 통하여 본 연구에서 수립된 가설을 중심으로 연구문제를 분석했다. 연구 결과 인터넷 쇼핑 경험이 있는 소비자의 경우 제품 요인인 미적 표현성, 다양성, 가격과 구매거래 요인이 고객 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쳤고 고객 만족도는 소비자 구매행동에 정(+)의 영향을 미쳤다. 옴니채널 경험이 있는 소비자의 경우 제품 요인중 가격이 고객 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쳤다. 이를 바탕으로 기존에 논의되지 못하였던 옴니 채널을 활성화할 수 있는 요인을 도출하여 각 업체들에게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