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홍상우 (경상국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외국어대학교 러시아연구소 슬라브硏究 슬라브硏究 제40권 제2호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129 - 14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즈베키스탄 영화는 중앙아시아 국가 영화 중에서 가장 자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즉 우즈베키스탄 영화 산업 및 시장은 자국 내에서의 흥행 수익으로도 어느 정도 유지된다는 것이다. 다른 중앙아시아와 마찬가지로 우즈베키스탄 영화 역시 소련 영화의 전통을 이어받았으며, 소연방으로부터의독립 후 독자적인 영화 산업 기반을 구축하였고, 우즈베키스탄의 민족 정서에 기반한 영화 미학을구축하였다. 산업적으로 볼 때 우즈베키스탄 영화 제작은 국영 영화사인 ‘우즈벡필름’이 영화 제작및 배급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개인 영화 제작사들도 활동하고 있다. 본고에서 필자는 우선 독립 이후 우즈베키스탄 영화사를 간략하고 개괄적이나마 기술할 것이다. 본론에서는 독립 이후의 우즈베키스탄 영화를 우즈베키스탄 영화 발전의 새로운 단계로 볼 것이다. 세부적으로는 우즈베키스탄 영화 산업과 영화 산업 지원 정책에 대해 먼저 고찰할 것이며, 이후 우즈베키스탄 영화의 주제와 장르의 다양화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 이러한 과정에서 현대 우즈베키스탄 영화의 면모를 일부나마 규명할 수 있을 것이며, 독립 이후 우즈베키스탄 영화의 주요 작품들과감독들도 밝혀낼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