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영우 (인하대학교) 고일석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자파학회 한국전자파학회논문지 한국전자파학회논문지 제35권 제10호(통권 제329호)
발행연도
2024.10
수록면
828 - 834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많은 수의 누설 전자파 데이터를 획득하는 것이 제한되어, 시뮬레이션에 의한 생성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차량에서 발생하는 비의도 누설 전자파 시간 영역 신호를 생성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을 제안한다. 원 문제의 복잡도로 인해서 누설 전자파 방사 특성과 차체 효과를 고려한다. 부품단위의 알려진 누설 전자파 스펙트럼을 역 푸리에 변환을 사용하여 시간 영역 신호로 변환하고, 이때 부품을 다이폴과 같은 단순 안테나로 모델링하여 이의 주파수 영역에서의 왜곡 특성을 보상한다. 그 후 차체 내에 안테나를 위치시키고, 상업용 전자기장 해석 툴인 CST를 이용하여 최종 시간 영역 누설 전자파를 생성한다. 생성된 신호사이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여, 통계적으로 독립적인 데이터가 생성됨을 확인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BMS 발생 누설 전자파 시간 영역 신호 생성
Ⅲ. 차체 효과 시뮬레이션
Ⅳ. 시간 영역 신호 상관계수 계산
Ⅴ.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187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