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서론
Ⅱ.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의 성격
Ⅲ. 기본 교육과정 사회과의 변천
Ⅳ. 2022 기본 교육과정 사회과에서 강조하는 존재론적 관점과 경험주의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삶’ 중심의 사회과 융합 교육과정 설계의 논리와 과제 : 2015 특수교육 기본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16 .09
한・일 특수교육 교육과정 사회과 비교: 특수교육 기본교육과정과 지적장애 특별지원학교 학습지도요령을 중심으로
한국일본교육학연구
2022 .02
장애학생 교육과정에 대한 국내·외 연구 분석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2019 .01
시민교육을 위한 미국 사회과의 노력 - C3 framework의 탐색 -
교육과정평가연구
2015 .01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 연구 동향 및 과제
특수아동교육연구
2015 .01
한국 사회과 교육과정의 변천과 양상 : 교수요목기에서 2009 개정 교육과정까지
사회과교육
2015 .03
우리나라 특수교육 기본교육과정 변천 연구: 교육목표 및 구성체계를 중심으로
특수·영재교육저널
2019 .01
2015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연구에 대한 체계적 문헌분석을 통한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연구 방향 탐색
특수교육연구
2021 .12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특징과 쟁점 분석
교육혁신연구
2018 .01
사회과 교육과정의 변화와 법교육
법교육연구
2017 .01
한국 사회과 교육과정의 텍스트 네트워크 분석
사회과교육
2019 .12
통합사회과의 역사적 결실: 1997년 뉴질랜드 사회과 교육과정의 등장 배경과 특징
사회과교육연구
2023 .05
2015 개정 기본교육과정과 공통교육과정 초등과학 교과의 과학과 본성 반영 특성 비교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2021 .12
일본의 특별지원학교 교육과정 사회과에서의장애 학생을 위한 시민성 교육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20 .01
한국 사회과교육과정의 시기별 특징 고찰: 초·중·고 교수요목기에서 2015개정교육과정기까지
교육과정평가연구
2017 .01
고등학교 ‘통합사회’ 운영 실태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개발 방향
시민교육연구
2021 .12
특수학교 초등 특수교사들의 기본 교육과정 사회과 수업 경험과 그 의미
특수교육연구
2022 .12
한국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주요 쟁점 및 개선 방향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2015 .04
서구 교육과정 이론의 수용과 배제의 역사 -제1차 및 제2차 국가교육과정의 재평가-
한국교육사학
2017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