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유튜브 속 소통은 선전과 선동이 기본
유튜버들은 때로 ‘돈’이 되는 파쇼가 편하다
유튜버들은 기본적으로 크리에이터(?)
웬만하면 책임지지 않고 처벌받지 않는다
동반자 혹은 동업자: 유튜버와 알고리즘의 공생
기성 언론 버리고 유튜버로 몰려가는 정치인들
AI의 일반화···더 강력해질 유튜버들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유튜브와 알고리즘 정치
뉴 래디컬 리뷰
2021 .09
유튜브로 애쓰는 것 보고 있다
주간경향
2025 .01
크리에이터로 변신하는 기자들_“유튜브에 미래가 있다”
신문과방송
2018 .11
유튜브 점검_더 강력해진 대선판 정치 유튜브
신문과방송
2021 .12
[유튜브 생태계 트렌드] 유튜브 세계에 뛰어든 전문가들
포브스 코리아
2022 .09
유튜브 규제 어디까지 가능할까
관훈저널
2025 .03
나에게 유튜브는 [ ]다 - 50살 아저씨의 유튜브 도전기
월간 시대
2019 .09
국회의원들의 유튜브 이용에서 나타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9 .11
유튜브 뒷광고 문제, 어떻게 풀 것인가
KISO 저널
2020 .10
[Business Point of View] 국내 커머스 위협하는 유튜브 : 이젠 쇼핑까지… 유튜브 어디까지 갈래
더스쿠프
2025 .02
유튜브 컬처
KISO 저널
2018 .12
유튜브 이용의 정치적 효과 연구: 이용방식과 정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소통학보
2022 .05
언론사 유튜브 담당자가 본 삼프로TV 현상_변화하는 플랫폼 환경, ‘유튜브 각’을 아십니까
신문과방송
2022 .03
유튜브는 확증편향을 강화하는가?: 유튜브의 정치적 이용과 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소통학보
2021 .11
2022 대선과 유튜브
언론중재
2022 .06
[Current Economy] SCOOP? STORY! 이커머스에 발 들이는 유튜브_얘들아, 유튜브서 쇼핑할래?
더스쿠프
2020 .07
2020년 총선과 유튜브
연구보고서
2020 .10
부동산 열풍과 유튜브_유튜브로 부동산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신문과방송
2021 .02
[증권] 2차전지 후발 주자지만… : 코스모그룹의 ‘퀀텀점프’…이유 있었네
매경이코노미
2023 .09
[Culture Column] 제이누리 특약 제주이야기 | 제주 교육 ❷ 암흑기 시작_“이유가 뭐든 섬 떠나지 마라”
더스쿠프
2020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