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목 차Abstract기호설명제 1 장 서론1.1 연구의 배경1.2 연구의 개요제 2 장 고압 연료 펌프계의 시뮬레이션 모델2.1 고압 연료 펌프계의 구조 및 작동 원리2.2 고압 연료 펌프계의 시뮬레이션 모델 구성제 3 장 고압 연료 펌프의 기초 특성 실험3.1 맥동 댐퍼의 맥동 감쇠 특성 실험3.1.1 고압 연료 펌프계의 맥동원 분석3.1.2 실험 장치 구성3.1.3 압력 맥동 계측 실험 결과3.2 맥동 댐퍼의 유효 체적탄성계수 측정 실험3.2.1 실험 장치 구성3.2.2 측정 실험 방법3.2.3 측정 실험 결과3.3 고압 펌프의 성능 시험3.3.1 실린더 내부 압력 측정 시험3.3.2 용적 효율 측정 시험제 4 장 고압 연료 펌프계의 시뮬레이션 모델 검증4.1 흡입측 압력 맥동 비교4.2 실린더 내부 압력 비교4.3 용적 효율 비교제 5 장 고압 연료 펌프계의 주요 설계 파라미터 고찰5.1 맥동 댐퍼의 유효 체적탄성계수 에 따른 펌프 맥동 특성 325.2 고압 체임버의 체적 요소 변화에 따른 펌프 성능5.2.1 용적 효율 특성5.2.2 고압 펌프의 초기 작동 시간 특성5.3 가솔린의 온도 변화에 따른 펌프 성능5.3.1 가솔린의 온도별 유체 속성5.3.2 온도 조건에 따른 펌프 성능 시뮬레이션제 6 장 결 론참고문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