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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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4
2016
국 문 초 록 ⅰ목 차 ⅲ표 목 차 ⅶ그 림 목 차 ⅸ제 1 장 서 론 11.1 연구 목적 및 배경 11.2 연구동향 31.3 연구 내용 및 방법 9제 2 장 공시지가 민원 제도와 빅데이터 분석 방법 112.1 공시지가 민원 제도 112.1.1 민원 행정 제도 112.1.2 공시지가 민원 132.2 빅데이터 분석 방법 162.2.1 빅데이터의 개념 및 분석 방법 162.2.2 공간 빅데이터의 개념 및 분석 방법 27제 3 장 공시지가 민원의 시공간적 특성 분석 방법 정립 313.1 공간 빅데이터 기반의 민원정보 DB 구축 323.1.1 민원정보의 수집 323.1.2 민원정보의 공간 빅데이터 DB 구축 343.2 공시지가 민원의 빅데이터 분석 373.2.1 텍스트 마이닝을 이용한 키워드 분석 373.2.2 소셜 네트워크 분석 방법을 이용한 키워드 분석 423.3 공시지가 민원의 시공간적 특성 분석 453.3.1 공간패턴 분석 453.3.2 공간 자기상관 분석 493.3.3 Getis-Ord의 Gi*를 적용한 시공간 핫스팟 분석 563.4 공시지가 민원의 시공간적 분석 표준화 모델 제시 59제 4 장 적용 및 결과 분석 614.1 연구대상 지역 및 데이터 수집 614.1.1 연구대상 지역 현황 614.1.2 연구대상 데이터의 수집 및 탐색 624.2 공시지가 민원의 공간 빅데이터 DB 구축 684.2.1 공시지가 민원정보 DB 구축 684.2.2 연구대상 지역의 구역설정 714.3 공시지가 민원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 754.3.1 민원발생 키워드의 출현 빈도 분석 결과 754.3.2 민원발생 키워드의 연관성 분석 결과 814.4 공시지가 민원의 시공간적 특성 분석 결과 864.4.1 민원발생 관심 키워드의 가중치 산출 결과 분석 864.4.2 민원발생 관심 키워드의 시공간 자기상관 분석 결과 994.4.3 민원발생 관심 키워드의 시공간 핫스팟 분석 결과 1014.4.4. 공시지가 민원발생 유형 도출 1154.4.5 활용 방안 고찰 119제 5 장 결 론 121참 고 문 헌 123ABSTRACT 133부 록 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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