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목 차List of Figures ⅲList of Tables ⅴ국 문 요 약 ⅶ영 문 요 약 ⅷ제1장 서 론 11.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1.2 연구 동향 31.2.1 차량 중심의 핸들링 관련 선행연구 41.2.2 운전자 중심의 핸들링 관련 선행연구 51.3 연구 목표 7제2장 시뮬레이터 기반 운전자 중심의 핸들링 평가지표 선별을 위한 HITL 실험 82.1 실험 목적 82.2 실험 변수 82.2.1 독립변수 92.2.2 종속변수 112.3 실험 시나리오 182.4 실험참가자 202.5 실험 장치 212.6 실험 절차 262.7 실험 결과 282.7.1 운전자 및 차량 정량지표 분석 282.7.2 지표민감도 분석 41제3장 실차 기반 정량적·정성적 평가요소를 고려한 운전자 중심의 핸들링 평가지표 개발 453.1 실험 목적 453.2 실험 가설 453.3 실험 변수 463.3.1 독립변수 463.3.2 종속변수 473.4 실험 시나리오 543.5 실험참가자 563.6 실험 장치 573.7 실험 절차 603.8 실험 결과 623.8.1 운전자 및 차량 정량지표 분석 623.8.2 운전자 정성지표 분석 813.8.3 정성지표와 정량지표 상관성 분석 823.8.4 지표민감도 분석 85제4장 결론 884.1 연구 결과 884.2 본 연구의 성과 904.3 향후 과제 91참고 문헌 9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