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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6
제 1 장 서론 11.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11.2. 관련 연구 51.3. 연구내용 및 방법 7제 2 장 이론적 배경 92.1. 배관진동의 평가 92.1.1. 배관진동의 허용응력 기준 92.1.2. 배관진동의 평가 기준 102.2. 손실계수 122.3. 댐퍼의 분류 및 특성 142.3.1. 변위 의존형 댐퍼 142.3.2. 속도 의존형 댐퍼 152.4. 와이어 로프 17제 3 장 하이브리드 댐퍼의 개요 193.1. 기술개발 목표 193.2. 하이브리드 댐퍼의 구조 193.3. 하이브리드 댐퍼 제작 233.3.1. 마찰재 233.3.2. 와이어 로프 23제 4 장 하이브리드 댐퍼의 성능 실험 계획 264.1. 실험체의 구분 264.2. 동특성 시험 장비 274.3. 실험 조건 28제 5 장 댐퍼의 동특성 실험 결과 295.1. 동특성 실험 결과 295.1.1. 마찰댐퍼 295.1.2. 와이어 댐퍼 345.1.3. 하이브리드 댐퍼 395.2. 실험결과 분석 445.2.1. 댐퍼 내력의 변화 445.2.2. 손실계수 445.2.3. 하이브리드 댐퍼의 성능 분석 45제 6 장 결론 46참고문헌 47Abstract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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