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경영과학회 2003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3.11
수록면
125 - 12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대에는 모든 기업 활동과 사회활동에 있어서 인터넷의 사용은 필수조건이 되고 있다. 20세기 후반에 들어서면서부터는, 과거의 전통기업과 비교되는 인터넷 쇼핑몰이 급속하게 생겨나기 시작했다. 인터넷 쇼핑 몰은 기업의 기반을 가상의 인터넷 상에 두고 있기 때문에, 전통기업과는 기업 활동의 수행 방법에 있어서 큰 차이가 있다. 인터넷 쇼핑몰은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를 이용하기 때문에 전통기업 평가에 이용되었던 재무적 지표뿐 아니라, 새로운 다양한 지표( 웹 접속률, 패이지 뷰 등)를 통해서 기업의 장점을 파악 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인터넷 쇼핑몰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전통기업 평가방법을 그대로 이용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새로운 가치평가 지표가 필요하게 되었다.
기업을 평가하는 여러 가지 방법 중, 하나인 balanced-scorecard(BSC)는 균형적이고 체계화된 평가 틀을 제시해주고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BSC는 전통기업을 대상으로 했기 때문에, 인터넷 쇼핑몰의 평가에 곧바로 적용하기에는 적합하지 못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balanced- scorecard 방법을 인터넷 쇼핑몰 평가에 적합하게 수정 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1. 개요

2. 관련연구

3. 인터넷 쇼핑몰 평가를 위한 수정된 BSC

4. 결론 및 향후 연구 방향

Reference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3778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