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들어 기업의 투명성은 비단 기업과 직접적인 관련을 맺고 있는 이해 당사자들뿐만 아니라 학계와 재계 모두에게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되었다. 하지만 기업의 투명성에 대한 관심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기본적인 연구나 일관된 이론이 정립되어 있지 않고 실증적 분석 또한 국내외적으로 일천한 현실이다. 따라서 기업의 투명성이란 무엇인가, 그 투명해야 할 대상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에 대한 객관적이고 직관적인 설명이 필요하다. 즉, 본고는 이러한 관점에서 과연 기업의 투명성이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기업'이란 무엇인가에서 출발하여 투명성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있다. 한편, 이러한 투명성은 어떠한 것으로 설명되어질 수 있는지에 대한 포괄적인 논의와 더불어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기업의 투명성을 지표로 측정하기 위해 고려되어야 할 구성요인들을 분석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1. 서론

2. 기업 투명성의 정의와 이론적 배경

3. 기업의 경영과정과 투명성 측정

4.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부록 : 기업 투명성의 측정요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5409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