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문제제기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모형과 연구 문제
4. 연구방법
5. 연구 결과
6. 요약 및 논의
참고문헌
〈부록〉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라이프스타일과 TV시청행동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1997 .06
텔레비전 시청의 계절적 패턴 분석
한국방송학보
1998 .11
시청조절 능력과 텔레비전의 이용과 충족
한국언론학보
2005 .04
어린이 시청자의 도구적 시청과 관습적 시청경험연구
한국방송학보
2002 .10
포스트 TV 시대의 텔레비전 시청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20대들과의 심층 인터뷰를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2012 .11
텔레비전 시청이 수용자의 주관적 행복에 미치는 영향 : 시청시간, 시청장르, 시청행태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13 .03
라이프스타일 텔레비전의 ‘계층적’ 취향 이동에 대한 연구 :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의 출연자 역할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 이론
2012 .12
텔레비전 드라마의 시청동기와 시청행태에 관한 연구 : 〈아내의 유혹〉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10 .04
텔레비전 드라마 시청동기와 태도 연구
한국방송학보
2004 .03
텔레비전 시청만족과 시청행위와의 관계 연구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2000 .11
다채널 환경에서의 지상파 텔레비전 시청 행태 변화 : 2000년과 2008년의 시청률과 시청 충실도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10 .02
텔레비전 수용자의 시청행태 변화에 대한 연구 : 방송의 구조적 채널 확장과 시청자의 일상생활리듬에 따른 시간대별 시청 특성의 연도별 집단비교를 중심으로
미디어 경제와 문화
2010 .05
관계적 시청(relational viewing)의 시대 : 텔레비전 시청과 1인 미디어 이용에서 형성되는 관계성 비교
커뮤니케이션 이론
2020 .02
구조적 변인(structural factor)이 텔레비전 시청패턴에 미치는 영향 : 반복시청(repeat viewing)을 중심으로
방송문화연구
1996 .12
텔레비전 광고시청률과 프로그램시청률의 차이 분석
광고연구
1997 .03
텔레비전 광고 시청률 예측에 관한 연구
미디어 경제와 문화
2005 .11
노인들의 텔레비전 시청 동기가 장르 시청, 시청총량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언론정보학보
2017 .10
청소년 시청자의 텔레비전 시청행태와 효과 연구
한국언론학보
1998 .09
청소년시청보호제도의 가정 내 실천에 관한 연구 : 청소년시청보호시간대와 방송프로그램등급제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08 .11
대학생 수용자의 텔레비전 시청동기 연구
한국언론학보
1995 .12
0